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전혀 허용하지 않는 중국의 정책으로 인해 인구가 수백만 명에 달하는 도시에서 부분적 또는 완전한 통행금지령이 내려졌다. 4월에 계속된 봉쇄 조치의 결과, 중국의 GDP는 3%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가정은 홍콩 중문 대학교의 마이클 선(Michael Sun) 교수가 특수 계산 모델을 사용하여 만든 수치이다.
그는 2019년에서 2022년 사이에 등록된 중국 315개 도시의 트럭 교통량을 분석했다. 연구에 따르면 봉쇄 조치는 상하이로 가는 화물 운송량과 도시 수익을 54% 감소시킨다. 그는 중국 화물의 74%가 육로로 운송되며 봉쇄 조치가 중국 경제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추정한다.
그는 중국의 4대 도시인 베이징, 상하이, 선전, 광저우가 봉쇄되면 8.6% 줄어들 것으로 추산했다. 한편,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 정점에 달했을 때 중국의 GDP는 6.8% 하락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