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동구,‘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 구민과 함께 성황리 마무리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제23회 구민화합한마당 대축제가 10월 25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대왕암공원 일대에서 많은 구민의 참여와 성원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축제는 ‘동구와 함께, 희망을 노래하다. 동구동락 희망동락’을 주제로,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구민 참여형 축제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오...
▲ 사진=윤석열 당선인 페이스북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 서울 강북구 국립4·19민주묘지에서 열리는 '제62주년 4·19혁명 기념식'에 참석했다.
앞서 오늘(19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이 "4·19혁명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불의에 항거한 광복 후 최초 시민혁명"이라면서 "윤 당선인이 헌법 전문에 있는 4·19 정신을 잊지 않고 책임있게 계승할 것"이라며 참석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윤 당선인은 오늘 오후 인수위 국민통합위원회가 준비한 재난·안전 사고 피해자들의 조언을 듣는 '경청식탁, 지혜를 구합니다' 오찬 간담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4.19혁명은 1960년 4월 19일 학생과 시민이 중심 세력이 되어 일으킨 반독재 민주주의 운동으로 4.19혁명을 계기로 이승만이 대통령직에서 하야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