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윤석열 당선인 페이스북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 서울 강북구 국립4·19민주묘지에서 열리는 '제62주년 4·19혁명 기념식'에 참석했다.
앞서 오늘(19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이 "4·19혁명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불의에 항거한 광복 후 최초 시민혁명"이라면서 "윤 당선인이 헌법 전문에 있는 4·19 정신을 잊지 않고 책임있게 계승할 것"이라며 참석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윤 당선인은 오늘 오후 인수위 국민통합위원회가 준비한 재난·안전 사고 피해자들의 조언을 듣는 '경청식탁, 지혜를 구합니다' 오찬 간담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4.19혁명은 1960년 4월 19일 학생과 시민이 중심 세력이 되어 일으킨 반독재 민주주의 운동으로 4.19혁명을 계기로 이승만이 대통령직에서 하야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