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시흥시시흥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임병택)는 지난 15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주요 5개 민간 단체와 함께 회의로 소통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찾아가는 자원봉사단체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내용을 구체화시키고자 마련됐다.
공동사업 추진 회의에는 시흥시자원봉사센터 김운영 센터장과 (사)새마을회, 대한적십자사시흥지구협의회, 시흥시자율방범대연합총대, 바르게살기운동시흥시협의회, 시흥시의용소방대 등 약 15명이 참석해 머리를 맞댔다.
회의를 통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나무 심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헌혈 캠페인 등 공동의 사업 주제를 선정하고, 구체적인 추진 시기와 협력 사항 등을 공유했다.
시흥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단체들의 원활한 활동 진행을 위해 관련 부서와의 사전 협의와 공동사업 추진 장소 현장 답사 등을 전개했다.
김운영 센터장은 “이번 공동사업을 통해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코로나19로 다소 침체됐던 다양한 협력사업을 활발히 추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