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부산광역시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부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코로나19 대응 인력을 응원하기 위한 「코로나19 대응인력 고백키트 캠페인」을 펼쳤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코로나19 주요 방역지표들도 감소세로 전환되었으나 방역 최일선을 지키고 있는 구·군 보건소는 지속적인 경증․무증상 확진자 발생과 재택치료 환자 관리 등으로 여전히 바쁜 나날들을 보내는 실정이다. 이에 시는 그동안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코로나19 대응 인력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했다.
시는 16개 구·군 보건소에 근무하는 코로나19 대응인력 3천여 명을 대상으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방지하고, 원활한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온열 안대와 마스크, 비타민(vitamin C) 등으로 구성된 고백키트를 전달했다.
조봉수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캠페인이 작게나마 여유가 되었길 바라고,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과 직원들의 탈진 증후군을 방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역 내 코로나19 대응에 앞장서 왔던 인력들의 탈진 증후군을 방지하고,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대응 인력 응원 캠페인과 힐링 프로그램(템플스테이, 숲 치유) 등을 추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