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 사진=노션협업을 위한 올인원(All-in-one) 생산성 앱 노션(Notion)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112개의 템플릿을 한국어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노션은 한국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더욱더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노션은 한국어로 된 ‘템플릿 갤러리(Template Gallery)’를 공개하고, 기존 영문으로만 제공했던 템플릿 대다수를 한국어로 제공한다. 노션이 제작한 97개의 템플릿과 국내 커뮤니티에서 제작된 15개의 템플릿을 포함해 총 112개의 템플릿을 한국어로도 사용할 수 있어 국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했다.
이번 공개된 한국어 템플릿 갤러리에는 △인디펜던트 워커 대시보드(Independent Worker’s Dashboard) △원티드의 포트폴리오 △디지털 교무수첩 △버퍼(Buffer)의 OKR (Objective and Key Results, 목표 핵심 결과 지표) 등 개인 및 기업 활용도가 높은 템플릿이 다수 포함됐다. 노션 사용자가 직접 제작 및 제출한 템플릿 또한 노션 내부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쳐 갤러리에 추가될 계획이며, 이에 따라 한국어 버전 템플릿 종류와 개수는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벤 랭(Ben Lang) 글로벌 커뮤니티 팀장은 “상상하는 무엇이든 만들어 낼 수 있는 노션은 페이지 제작 및 확장의 토대가 될 수 있는 사례를 템플릿 갤러리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노션의 템플릿 갤러리는 노션과 사용자, 사용자와 사용자 간 긴밀한 교류가 이뤄지는 창구로 자리 잡아 왔다”며 “이와 같은 맥락에서 한국 사용자들과도 더욱더 긴밀한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템플릿 갤러리를 한국어로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한국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개별 취향과 니즈에 따라 노션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션은 2020년 한국어 버전 서비스 정식 출시를 시작으로 국내 서비스 다각화와 사용자 경험 최적화에 주력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