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김포시청(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은 2022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오늘부터 탄소다이어트 Right now!’ 프로그램 참가자(탄소다이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후변화 위기에 직면한 청소년이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제언하는 활동을 함으로써 환경문제의 중요성과 심각성을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활동이다. 기후위기에 대한 교육, 탄소중립 캠페인 활동, 환경의 날 체험활동 운영 등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해 이해하고 관련 정책을 제안을 하는 활동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관내 14세 ~ 19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5월부터 8월까지 10회기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은 5월 13일부터 27일까지 선발한다.
청소년수련관 조성훈 관장은 “세계적으로 기후위기가 심각해지고 탄소중립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지속가능한 미래실현을 위한 프로그램” 이라며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및 사우청소년문화의집(031-997-814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