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제주시안동우 제주시장은 5월 16일(월), 제주시청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개최된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장 네트워크 회의에 참석해 위원장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회의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유기적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에는 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이 모여 운영지원 업무보고 및 향후 계획, 읍면동 네트워크 활동 공유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통장, 복지 관련 종사자 등 지역복지에 열의와 관심이 있는 주민들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2016년에 출범해 현재는 518명의 위원이 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 중이다.
이 자리에서 안동우 제주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살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행정에서도 폭넓은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소외된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기는‘22년 1월 출범했으며, 임기는 23년 12월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