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김용석)는 2월 9일 동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울산 동구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김용석 회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성금...
▲ 사진=제20대 대통령실 홈페이지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과 관련해 “어제까지 뭐가 안 왔기 때문에 이따 출근해서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오늘(17일) 오전, 서울 용산 집무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한동훈 후보자 임명은 절차대로 진행할 계획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국회에 한 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어제(16일)까지 송부 해달라고 재요청했지만, 여야의 이견으로 보고서 채택은 이뤄지지 않았다.
윤 대통령이 한 후보자의 임명에 대해 검토해보겠다고 밝힌 만큼, 곧 임명을 재가할 거란 관측이 나온다.
윤 대통령은 이어 기자들이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 문제는 결정했느냐’고 묻자 “아직 임명 안 한 장관 후보자가 몇 분 있는데, 조금 더 검토해보겠다”고 말했다.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과 관련해 당에서 우려가 나온다’, ‘대북특사 파견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별도의 답변을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