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문화체육관광부국적과 인종, 종교, 언어, 지역, 성별, 세대 등 삶의 다양한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고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생각해보자는 취지로 마련된 ‘2022 문화다양성 주간’ 행사가 내일(21일)부터 27일(금)까지 1주일간 진행된다.
‘문화다양성 주간’은 2014년 ‘문화다양성의 보호와 증진에 관한 법률’이 제정된 뒤 2015년부터 해마다 5월 21일 문화다양성의 날부터 1주일 동안 다양한 행사와 캠페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나답게 그리고 너답게’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선 각기 다른 분야에 종사하는 10인의 유명 문화예술인들이 스페셜 큐레이터로 참여해 문화다양성의 의미를 담은 도서와 영상, 음악을 추천하고, 이를 한데 모아보는 <문화다양성 큐레이션展>이 공개된다.
스페셜 큐레이터로 정세랑 작가와 인기 유튜버 김겨울, 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의 작가 배순탁, 물리학자 김상욱, JTBC 팬텀싱어 출신의 소리꾼 고영열,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 싱어송라이터 이랑, 영화평론가 주성철, 대중문화평론가 김도훈, 영화기자 이화정 등이 참여한다.
아울러 올해는 다소 낯설 수도 있는 개념인 문화다양성을 우리에게 친숙한 도서와 영화, 음악으로 만나보는 토크쇼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