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국방부윤석열 정부 첫 합동참모의장으로 현 연합사 부사령관인 김승겸 대장이 내정됐다.
국방부는 오늘 합참의장과 각 군 참모총장 등 7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이번 인사에 대해 “튼튼한 국방태세 확립과 국방혁신, 국방문화 개선 등 주요 국방정책을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있게 추진할 수 있는 역량과 전문성을 우선 고려했다”고 전했다.
또한. “능력과 자질, 도덕성을 갖춘 우수인재 등용에 중점을 두었으며 북한 핵과 미사일 위협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지휘체계가 조기에 안정적으로 확립되어야 하는 점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윤군참모총장에는 현 합동참모차장인 박정환 중장이, 해군과 공군참모총장에는 이종호·정상화 중장이, 연합사 부사령관에는 현 육군참모차장인 안병석 중장이 각각 내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