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일하며 함께 웃다, 제22회 인천자활한마당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7일 인천대공원 어울큰마당에서 인천 자활인들의 축제 ‘제22회 인천 자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해 관내 11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와 종사자, 자활기업 관계자 등 1,600여 명이 참가했다.올해로 22회를 맞는 인천자활한마당은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조부...
▲ 사진=윤회윤회 주식회사의 패션 새활용 플랫폼 민트컬랙션(대표 노힘찬, Mintcollection)이 17일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진행하는 ‘2022 스타일테크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타일테크 경진대회’는 이화여대가 2020년부터 서울시, 서대문구와 함께 추진하는 가장 핵심적인 창업 육성 사업 중 하나다.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아이템과 첨단 기술을 융합한 ‘스타일테크’ 분야를 중심으로 건강한 기업 육성과 이대 지역상권 활성화에 설립 목표를 두고 있다.
민트컬랙션은 패션과 기술의 결합으로 옷의 생명주기를 연장하는 순환 패션 플랫폼이다.
‘친환경 소비, 가치 소비문화’라는 모토 아래 의류 가치를 보존하고, 고객에게는 순환 소비의 경험을 제공해 탄소 배출량 절감 등 지속 가능한 ‘순환 패션 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다.
최근 자사몰 리뉴얼 및 자체 앱(APP) 출시를 통해 중고의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개선하고 가치 소비문화를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