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부천시부천시는 지난 27일 서울신학대학교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소셜 리빙랩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빙랩(Livinglab)은 실제 현장에서 실수요자와 지자체, 대학, 민간 등이 함께 참여해 지역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도출하는 실험적 거버넌스로, 협력사업을 통해 대학생의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혁신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신학대에서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리빙랩 사업의 전반적인 운영을 맡고, 부천시에서는 지역현안 제시 및 사업 추진에 필요한 행정력을 지원하기로 했다.
오영승 기획조정실장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부천시와 서울신학대학교가 협력하여 상생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관·학 협력 리빙랩이 원활히 추진되고 대학의 혁신역량이 지역에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