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YES24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신작 장편 소설 ‘작별인사’로 돌아온 김영하 작가, 오은 시인과 함께한 책읽아웃 공개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28일 예스24 부산 수영점F1963에서 진행된 책읽아웃 공개 방송 ‘작별인사 출간 기념 김영하 작가와의 만남’은 예스24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통해 사연을 보낸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초대된 50명과 함께했다. 당일 예스티비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됐다.
이날 공개 방송은 책읽아웃 ‘오은의 옹기종기’ 진행자이자 2019년 ‘여행의 이유’ 출간 기념 낭독회에서 김영하 작가와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오은 시인이 진행을 맡아 특별함을 더했다.
김영하 작가는 “2019년 오은 시인과 여행의 이유 행사 이후, 금방 다시 만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3년 만에 다시 만나는 자리”라며 반가움을 표했다.
이어 “지난 몇 년간 우리 모두 메타버스에서 살았다고 생각한다”며 “서로를 매끈한 캐릭터로만 느끼며 살다가 실제 매끄럽지 않은 인간의 모습을 하고, 시간을 들여 서점에 와서 책을 사고 서로를 만난다는 게 몇 년 사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졌다”고 독자들을 만나는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