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식품 기업 네슬레의 한국법인 네슬레코리아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재생 가능한 자원을 기반으로 생태계 복원과 공유 가치 창출을 위해 전개해 온 네슬레의 활동 및 성과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네슬레의 대표 초콜릿 브랜드 ‘킷캣’이 친환경 활동을 응원하는 소비자 참여 캠페인 ‘마음더하기 챌린지’를 3일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앞서 네슬레는 2050년까지 제조, 패키징, 공급망 등 비즈니스 전반에서 탄소 중립(Net Zero)을 달성하기 위해 2025년까지 약 4조 2000억원(32억 스위스 프랑)을 투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970만 톤의 이산화탄소 환산량 제거를 달성했으며, 2025년까지 절대적 배출량을 2018년도 대비 20%, 2030년에는 50% 감축을 계획하고 있다.
네슬레는 산림 보존에서 한발 더 나아가 자연 생태계를 복원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2021년 말 기준 육류, 팜유, 펄프 및 종이, 콩 및 설탕 등 주요 다섯 가지 원료의 97.2%를 삼림 파괴 없는(Deforestation-free) 공급망을 통해 조달하고 있다.
이런 활동은 삼림 파괴 위험 평가, 산림 보존 및 복원, 지역사회 및 토지 권리 존중, 지속 가능한 생산 환경에 대한 투자를 포함한 네슬레의 광범위한 접근법인 ‘포레스트 포지티브(Forest Positive)’ 전략에 기반한다. 산림 파괴 없는 공급망 구축을 위한 네슬레의 10년간의 노력이 담긴 전략으로, 2021년 6월 공표한 이래 단순히 숲을 보호하는 데 그치지 않고 복원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