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제주시제주보건소(소장 이민철)는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아 탐라광장에서 기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를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 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가가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를 뜻하는 구치의‘9’를 숫자로 바꿔 6월 9일을 구강보건의 날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6월 9일 오후 2시부터 탐라광장 행사장에서는 올바른 칫솔질 교육, 구강건강 상담, 치면세균막 검사, 시린 이와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양치용액 배부 등을 통해 평상시 구강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정보를 제공한다.
제주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건강한 구강 관리 습관을 실천하는 계기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