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임영웅 공식 트위터가수 임영웅이 오는 8월 서울에서 팬들과 만난다.
16일 소속사 물고기뮤직에 따르면 임영웅은 8월 12일∼14일 사흘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전국 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IM HERO) 서울 공연을 펼친다.
1만석이 넘는 체조경기장은 아이돌 그룹이나 내한한 유명 뮤지션들이 서는 대표 공연장이다.
임영웅은 지난달 발표한 첫 정규 앨범 '아임 히어로'가 100만 장 이상 팔려 '밀리언 셀러' 기록을 쓴 데 이어 체조경기장 무대에도 오르게 됐다.
사흘간 이어지는 이번 공연은 온라인으로도 볼 수 있다. 14일 마지막 공연은 '티빙'(TVING)을 통해 생중계되며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지역별 티켓 예매가 열리자마자 전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아쉽게 티켓을 구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 임영웅이 요청해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