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대구소방안전본부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는 지난 23일(목) 서구 평리동 재건축 철거 아파트에서 화재 현장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무각본 팀 단위 소방전술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각 소방서 8개 팀 8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훈련은 재건축 철거 아파트를 활용해 장애물을 설치하고, 실제 불을 질러 화재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2개 소방서를 1개 팀으로 지정해 진행했다.
무각본 화재진압훈련은 선착 대장의 상황 장악 등 현장지휘관의 신속한 상황 판단과 지휘 능력, 진압대원의 화재진압전술 구사 능력에 중점을 두고 재난 현장 대처능력과 효율적인 화재진압 방법을 공유하여 화재대응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 목적이 있다.
소방대원들은 30도를 웃도는 더위에 개인보호장비를 착용하고 뜨거운 열기 속에서도 화점층 내부 진입,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등의 전술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용수 대구소방안전본부 현장대응과장은 “대구소방은 복잡 다양해진 화재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무각본 화재진압훈련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재난현장 대응 역량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