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 생태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는 11월 14일 오전 10시 시청 1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울산 생태관광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울산광역시 생태관광활성화 및 지원조례」에 따라 4년마다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목표와 방향을 제시하는 기본계획(2026∼2029) 수립에 따른 논의를 위해 ...
▲ 사진=PUMA SE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가상 도시 뉴 도쿄(New Tokyo)에 입점했다.
10KTF가 ‘홈(home)’이라고 부르는 뉴 도쿄의 이 숍은 스트리트웨어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디지털 아티스트 와그미상(Wagmi-san)이 소유하고 있다. 와그미상의 컬렉션과 NFT 커뮤니티는 최근 푸마를 적극 지지한 바 있다.
푸마와 뉴 도쿄의 협억 소식은 23일 밤 뉴욕에서 열린 10KTF 주최 행사에서 알려졌다. 이 행사는 암호 산업 전문가, 트레이더 및 기타 웹3 마니아들이 참석하는 콘퍼런스인 NFT.NYA 주간에 개최된 다양한 행사 중 하나였다. 푸마가 클래식 스니커즈 신제품 판매를 예고하는 동영상을 트윗한 후 몇 주간 이어진 시장의 추측이 공식 발표를 통해 확인됐다. 동영상에는 숍의 로고가 새겨진 액자와 가게 앞에 서 있는 와그미상이 숨겨져 있었지만 사람들은 어려운 단서를 곧바로 찾아냈고 이것이 10KTF 수집가들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논의하는 대화에 불을 붙였다.
애덤 패트릭(Adam Petrick) 푸마 최고브랜드책임자(CBO)는 “푸마는 와그미상이 키워온 매력적이고 열정적인 커뮤니티를 높이 평가한다”며 “10KTF와 함께 현재의 디지털 경험에 물리적 레이어(physical layer)를 더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와그미상은 메타버스에 실제 상품을 접목하고 싶다는 계획을 시사한 바 있다.
애덤 패트릭은 “10KTF 커뮤니티의 부상과 같은 생각을 가진 푸마의 전문가들 덕분에 나의 오랜 꿈이 실현됐다”며 “우리의 작품과 이야기를 현실 세계에 접목하고 뉴 도쿄의 새 시대를 열 기회를 얻게 돼 감사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