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양평군양평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또래공삶’은 지난 6월 20일 제1회 방카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방카데이는 방과후아카데미 활동이 이루어지는 게이트볼장 일대를 지역 청소년에게 개방하고 함께 어울리는 행사로 ‘또래공삶’ 소속 청소년 25여명이 기획하고 진행했다.
행사 당일 게이트볼장 뒤편으로 운영존, 포토존, 활동존, 놀이존, 간식존의 5가지 영역에서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으며, 현수막 꾸미기, 버나 돌리기, 보물찾기 등의 체험 후 도장 3개를 획득한 청소년들에게는 떡볶이, 어묵 등의 간식을 제공하였다.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도 함께 진행되었는데, 참여자들이 사전에 배포된 초대장과 함께 간식통을 준비하도록 하여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을 하였으며, 현장에서 참여자들과 함께 현수막 만들기를 실시하여 환경을 위한 실천에 청소년들도 동참할 수 있음을 시사하였다.
유oo학부모는 ‘아이들이 맡은 바 열심히 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고, 손님들도 많이 와서 방과후아카데미를 알리는 확실한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으며, 행사에 참석한 박oo 청소년은 ‘보물찾기가 제일 재밌었다. 날씨가 더웠지만 다음에도 또 오고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