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명의 ...
▲ 사진=구리시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7월 5일(화) ‘몸도 마음도 수(羞)락(樂)상(相)_마음 수락상’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몸도 마음도 수(羞)락(樂)상(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소외감·우울감을 느끼는 홀로 어르신에게 간편식 전달과 말벗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부터 3년째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는 몸과 마음을 돌보는 프로그램으로 확장․발전시켜 경기도 청년봉사단이 어르신의 인생 이야기를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는 ‘마음 수락상’활동도 함께 운영했다.
이번 ‘마음 수락상’오리엔테이션은 ▲마음 수락상 활동 안내 ▲청년봉사단원 소개 ▲공지 사항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경기도 청년봉사단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말벗 활동 및 포토북 제작을 통해 홀로 어르신들을 심리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백경현 이사장은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준 경기도 청년봉사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청년과 어르신 세대 간 소통의 기회를 통해 공감대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