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8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정션 아시아(JUNCTION ASIA 2022)’ 참가자 신청을 7월 24일까지 받고 있다고 밝혔다.
‘정션 아시아’는 유럽 최대 해커톤인 ‘정션’의 아시아 버전으로 제1회 대회가 부산에서 열릴 예정이며, 정션 아시아 누리집(https://asia.hackjunction.com)에서 24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중 온라인 예비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확정하며, 본선 진출자 발표는 7월 31일 개인 전자우편으로 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자들은 총 1천만 원 상당의 상금을 걸고 경쟁을 펼쳐 최종 우승팀에게는 핀란드 정션 참가 자격과 항공료가 주어진다. 또한, 우수팀 중에서 1개 팀을 별도로 선정, 부산빅데이터혁신센터 육성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여 기술을 상품화하거나 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한편, ‘정션(JUNCTION)’은 세계 최대규모의 창업생태계 이벤트인 핀란드 슬러시(SLUSH)를 출범시킨 헬싱키 알토(Aalto)대 창업동아리의 해커톤*으로 시작되어 현재는 유럽 최대의 해커톤으로 발전했다.
정션 아시아 주관단체인 쉬프트 관계자는 “신청이 접수가 시작되었다는 것은 본격적으로 정션 아시아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개최를 위한 준비는 이제 모두 끝났다”라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정션은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참여자들이 정해진 틀에 얽매이지 않고 즐거운 축제처럼 혁신의 파동을 함께하며 빙산의 숨겨진 거대한 잠재력을 화산처럼 폭발시키는 장”이며 “정션과 같은 글로벌 해커톤을 부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글로벌 혁신역량을 부산으로 불러들이고, 부산지역의 잠재력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