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시각화를 넘어 다양한 산업의 리얼타임 3D 시각화 툴로 거듭난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이 출시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리얼타임 몰입형 3D 시각화 솔루션인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2.2’를 출시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2022.2 출시를 기점으로 트윈모션은 건축, 도시 계획, 조경뿐만 아니라 제품, 운송 및 패션 등의 산업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고퀄리티 이미지, 파노라마, 표준 또는 360도 VR 영상 및 인터랙티브 프레젠테이션을 빠르고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리얼타임 시각화 툴로 진화됐다.
이번에 출시된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2.2는 △렌더링의 향상과 새로운 HDRI 백드롭 기능 △스케치팹 통합 및 수백 개의 기본 에셋 제공 △피직스 기반 에셋 배치 △트윈모션 클라우드 향상 △향상된 임포트 및 익스포트 △작은 씬 처리 지원 등의 기능 제공을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의 시각화를 위한 생산성과 호환성, 편의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건축을 넘어 제품 디자인, 자동차, 패션 등 한층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 가능한 트윈모션 2022.2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초고해상도 렌더링, 스캐치팹 통합과 수백 개의 무료 에셋, glTF 지원 등 다방면으로 개선된 실용성과 각종 신기능을 제공하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더 많은 산업에서 멋진 인터랙티브 시각화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