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방어진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옥)는 11월 15일 오후 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일원에서 ‘2025 방어진에서 다-해(海)’ 방어진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축제에는 방어진활어센터 내 횟집과 해산물집 등 50여 개 점포와 회초장집 10개소, 건어물점, 카페 등 방어진항 일대 가게 등이 참...
▲ 사진=과천시청
과천시는 지난 10일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안양시, 의왕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 6곳의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 연합 활동을 주관했다고 밝혔다.
신계용 과천시장도 이날 행사장을 찾아 “우리 청소년들이 지역을 대표해 지역 간 연대와 네트워크 증진을 위해 활동해주어 고맙고 대견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과천, 안양, 의왕 지역의 가교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연합 활동에 참여한 지역별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과천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그루터기’, 과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딜라이트’,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파란만장’,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안양시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꿈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린나래’,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하제’ 등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지역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네트워크 강화와 정보 공유 및 활동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과 친목 도모를 위한 체육활동 ‘으랏차차!운동회’가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과천시청소년수련관 청운위 ‘그루터기’ 박수호 위원장(과천중앙고 1학년)은 “다른 지역의 청운위를 만나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면서 “코로나19 이후로 침체됐던 청운위 활동에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