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대구광역시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은 지역관광 우수파트너 사업체를 발굴해,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지역의 관광경제발전을 위한 ‘클릭 한 번으로 떠나는 대구여행’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를 추진한다.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지역 관광업체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직거래 활성화 지원으로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으로 지난해 13개 사업체를 지원, 지역 관광업계와 대구여행 관광객의 호응이 좋아 올해는 확대 추진한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할 사업체(상품) 선정은 외부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35곳 이상 사업체를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체는 ▶상품할인 지원금 ▶사업체별 맞춤형 현장 상담(컨설팅)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획, 쇼호스트 등 방송 지원 ▶판매제품 광고(홍보) 등 사업체의 성장단계에 따른 맞춤형 라이브커머스 관련 일체를 지원받는다.
모집 대상은 사업장(본점) 소재지가 대구시에 있는 관광 관련 사업체로 공고일 기준 통신판매업 등록증이 있거나 7월 24일(일)까지 통신판매업 등록을 완료할 수 있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 홈페이지(www.daegulive.com) 및 대구관광재단 홈페이지(http://www.dto.or.kr)에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구비서류를 갖춰 7월 24일(일)까지 이메일(pjn2628@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22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로 지역관광사업체의 온라인 판로 개척으로 매출 증대와 동시에 관광객들은 장바구니 물가 부담 없이 대구여행을 즐길 수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계속 확대해 여행하기 좋은 대구 이미지를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