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 사진=충청북도충청북도(지사 김영환, 이하 도)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지회장 양기분, 이하 충북지회)는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맞아 7월 13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2022년 충북여성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금번 행사는 여성경제인의 자긍심 고양과 여성기업 인식 제고를 위해 법률로 지정된 ‘제1회 여성기업 주간’을 기념하는 행사로써 △여성기업 유공자 표창 △여성경제인 금융특강 △축하공연(3테너 앙상블) △여성기업 스케치(산업디자인 상담) △여성기업 지원 자금상담 △기업애로지원 상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대회에는 김영환 도지사, 황영호 도의장, 윤건영 교육감, 이장섭 국회의원, 한무경 국회의원, 이범석 청주시장, 이정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등을 비롯해 충북도청 관계자, 여성기업 및 중소기업 기관·단체장, 여성기업 유공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여성경제인들의 축제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여성기업 유공자를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충북도지사 표창, 국세청장 표창, 청주시장 표창 등 총 23점이 수여되었으며,
김영환 지사는 △㈜태원엠케이 양경애 대표 △㈜신이 황순희 대표 △농업회사법인 ㈜항아골 김명숙 대표 등 3명에게는 우수기업인 도지사 표창을, △㈜코아콤 구정아 △유니웰㈜ 서민지 등 2명에게는 모범근로자 도지사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양기분 충북지회장은 “첫 여성기업 주간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여성경제인의 자긍심을 고양하고 경영 의욕이 고취되어 여성기업이 지역경제의 주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고 말하며, “변화의 새바람이 불고 있는 충북의 경제를 여성경제인이 이끌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영환 지사는 축사를 통해 “현시대는 여성 특유의 감성과 창의성이 중요한 가치이며, 이와 함께 상상력이 융합된 기술이 산업 전반에 걸쳐 강조되는 시대이다.”라고 말하며, “여성기업만이 가지고 있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도전정신이 코로나19, 러-우 전쟁 등으로 침체된 충북경제를 활성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며, 충북경제(GRDP) 100조원 시대를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