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김포시김포시 시립도서관에서는 7월 26일(화)부터 8월 11일(목)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의 공동주최로 어린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김포시 장기, 양곡, 마산도서관이 참여도서관으로 선정되었다.
참여하고 싶은 어린이는 참여도서관(장기,양곡,마산도서관)을 방문하여 편지지 수령, 읽고 싶은 책을 읽고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손편지를 작성하여 참여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편지지 수령이 어렵거나 재수령이 필요한 어린이들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해서 사용 가능하다.
손 편지 작성 시 본문내용에는 학년, 반, 번호 등 어린이정보 및 영어 언어가 포함되어서는 안되며, 2매 이내로 작성(스테이플러 사용 금지) 제출하면 된다.
운영기간 종료 후 도서관별 우수작 3편은 주최기관에 본선 추천작으로 출품되며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행사에 자동 공모된다. 이후 8~9월 심사절차를 걸쳐 총 27편의 출품작을 선정하여 대상 1명, 으뜸상 6명, 버금상 20명에게 10월 국립한글박물관에서 시상식을 통해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