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은평구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2일 서울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과 은평푸드뱅크마켓 이용자를 위한 수제빵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은 커피베이커리 과정 교육생들이 정성껏 만든 수제빵 300개를 은평푸드뱅크마켓에 전달했다.
중부·남부기술교육원은 은평형 일자리 발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작년 12월 은평구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미래형 기술인재 육성 교육기관이다.
이날 전달받은 수제빵은 푸드마켓 이용자와 사회복지시설에 배분할 예정이다. 은평푸드뱅크마켓은 사회복지시설과 등록이용자에게 식품 등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시설이다.
황의청 중부·남부기술교육원 카페베이커리 교수는 “교육생이 직접 만든 수제빵을 은평구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에 자그마한 보탬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해 애써주신 교육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위해 중부·남부기술교육원과 상호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