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부천시부천시는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 사용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문화누리장터를 개최한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바우처이다.
문화누리장터는 문화누리카드 이용정보가 부족한 지역 어르신들 대상으로 장인, 무형문화재, 공예작가들이 제작하는 수공예문화상품을 구매하도록 상품을 전시하는 자리로, 현장에서 견본을 보고 문화누리카드로 구매하면 무료로 집으로 배송이 된다.
장터는 오는 7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오정어울마당 4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며, 9월까지 원미·소사권역에서도 3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누리카드 대상자 확인 및 발급을 원할 경우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복지과 또는 주민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당일 발급이 가능하며, 문화누리 홈페이지(www.mnuri.kr)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하다.(단, 만 14세미만 및 복지시설 거주자는 방문발급만 가능)
조용익 부천시장은 “찾아가는 문화누리장터가 대상자들에게 문화 접근성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문화혜택을 누리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