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보안 서버 구축 전문 기업 한국기업보안(대표 전귀선)이 AATL 인증서 기반 디지털 서명(전자서명) 솔루션 ‘USIGN (유싸인)’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USIGN (유싸인)’은 자필 서명을 디지털로 변환한 형태의 전자서명(Electronic Signature)과 공개 키 기반 구조(PKI)의 디지털 서명(Digital Signature)이 모두 가능한 통합 전자서명 솔루션이다.
리뉴얼된 디지털 서명 서비스 USIGN (유싸인)은 외형부터 완벽하게 변화했다. 다른 전자서명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압도적인 기술 서비스인 AATL 인증 기반의 디지털 서명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업에서 필요한 기업 서비스와 사용자 중심의 UI/UX를 대폭 강화했다.
AATL 인증 기반 서명은 서명된 문서의 위조, 변조 방지, 국제 통용, 국제타임스템프, 문서 자체에서의 서명자 신원 확인 등 기업 문서 서명에 필수적인 기능이다.
가장 눈에 띄는 장점은 USIGN (유싸인)이 제공하는 기업 특화 기능이다. 위·변조 방지, 문서 자체 신원 확인 기능뿐만 아니라 기업 회원을 위한 조직 관리, 권한 관리, 내부 결제 라인 관리 등 조직에서 필요한 기능을 추가했다. 소셜 로그인과 연동한 카카오톡, 이메일 알림 전송 무제한 서비스는 비대면 시대에 디지털 전환을 계획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전귀선 한국기업보안 대표는 “기존 USIGN (유싸인)의 독보적인 기능과 보안성에도 불구하고 사용자 친화적이지 못한 UI/UX와 부족한 편의 기능 등의 이유로 시장에서 인정받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USIGN (유싸인) 리뉴얼 오픈을 통해 사용자 중심, 기업에서 안심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제반 산업뿐만 아니라 국내 글로벌 기업을 겨냥한 제품이다. 내수 기업과 수출 기업에 믿음직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