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제주시한경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사업에 선정돼 8월 한 달간 코딩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독서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된 코딩 교육 체험 프로그램이다.
교육 내용은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참여한 어린이들은 그림책을 읽은 후 토론 활동을 통해 책의 내용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메이킹과 코딩의 다양한 창작 활동으로 연계한 체험 실습을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당일 오후 14시부터 총 2시간 동안 운영되며, 교육 장소는 한경도서관 2층 디지털 자료실이다.
참여 신청 기간은 7월 22일 오전 10시부터 28일까지이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eju.go.kr)를 통해 12명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다.
한경도서관에서는 “독서와 코딩을 결합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농어촌 어린이들이 책 읽기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