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부여군(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이사장 박정현)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년 학부모 입시 아카데미’ 참여 희망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도시에 비해 입시정보가 부족한 지역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입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준비한 농촌지역 학생 맞춤형 입시설명회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1:1 진로·진학 컨설팅도 지원할 계획이다.
학생과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6일부터 9월 1일까지 매주 화·목 저녁 7~9시에 총 6회 걸쳐 평생학습관에서 열린다. 1:1 컨설팅은 9월 3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내용은 ▲2023~2025학년도 대학 입시제도 설명 ▲중1~고3의 진로설계 및 진학전략 ▲내신 성적 향상과 학생부 관리 노하우 ▲공신들의 학습법 등 사례 중심으로 한 전문강사의 강의로 구성했다. 학생부와 교과성적에 대한 체계적 분석을 통해 대입지원 맞춤 컨설팅을 제공한다.
장학회 관계자는 “급변하는 입시 제도에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자녀에게 맞는 진로·진학 전략을 수립하는 발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아카데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