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광명시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 활동 지원에 실질적인 권한과 책임을 지닌 주민대표조직으로 마을 현안과 관련한 의제를 논의하고 결정하는 등 풀뿌리 자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주민자치회의 분과위원회 위원들은 마을 현장에 직접 찾아가 지역 현안을 확인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등의 자치활동을 거쳐 마을 의제를 결정하며, 이를 토대로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주민총회는 자치계획을 주민 누구나 공유하고 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며, 주민 의견을 반영해 정책을 수립하는 소통창구로 직접 민주주의 가치를 담고 있다. 주민총회에서 결정한 자치계획을 바탕으로 주민세 마을사업 등 다양한 제도를 활용하여 주민자치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많은 시민이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함께 공유하고 스스로 지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민총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주민자치회가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의 장이 되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