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논산시제16기 논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7월 30일 ‘2022년 2차 논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청소년 나눔장터’에서 청소년의 ‘사회적 참여’ 와 관련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 날 캠페인은 SNS 팔로우 이벤트, 청소년 ‘사회적 참여’ 댓글 작성 캠페인과 함께 논산시에 거주하는 11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논산시 청소년 행복조사’를 진행하는 등 청소년의 사회적 참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청소년 정책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 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한 참여위원은 “사회적 참여 캠페인과 실태조사를 통해 청소년의 사회적 참여에 대한 필요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청소년의 적극적인 의견을 반영한 청소년 정책을 제안할 수 있도록 많은 의견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