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 사랑의 김장나눔 온정 전해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위원회(위원장 황몽임)는 지난 14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껏 담근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보령시에 전달했다. 이번 김장김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세종시·충청남도회와 함께 세종호수공원 중심수변광장에서 개최한 ‘2025년 사랑의 김장 나눔 대축제’에서 담근 것으로, 어려운 이웃들...

순천시 도사동은 지난 22일 순천시 맑은물관리센터에서 2천여 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26회 노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사동 노인의날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2천여 명의 어르신들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함께 모여 안부를 묻고 기쁨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
특히 지역의 어르신 공경을 현장에서 몸소 실천하는 도사동 통장협의회 통장으로 구성된 우쿨렐레 공연과 신명나는 풍물․국악 공연 등을 보며 어깨춤을 추며 즐기고, 명랑운동회와 노래자랑 추진으로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해 그 흥을 더하는 축제의 장이었다.
정인호 도사동 노인의날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노인의 날 행사를 위해 힘써주신 각 기관단체와 후원자들께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들의 얼굴과 손에 깊게 팬 주름을 볼 때 수많은 위기를 극복하고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긴 세월 애써주신 어르신들의 삶과 희생이 느껴진다.”라며 존경의 뜻을 표했다.
또한 박정모 도사동장은 “사회의 진정한 뿌리이자 버팀목인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것은 우리 젊은 사람들의 의무이다.”라며, “어르신들이 행복해야 가정도 나라도 행복하니 앞으로 행복하게 사실 수 있도록 잘 모시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도사동 서래원 노인회장은 “텅 빈 어르신들의 마음을 채워준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우리도 사회 어른으로서 내년에 열리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꽃 같은 아이들이 순천에서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