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서버 40여 대가 해커의 공격을 받은 것은 사실이 새롭게 확인
대부분 초소형 기지국 '펨토셀' 관련 서버라는 게 조사단의 설명이다.공격을 받은 기간은 지난해 3월부터 7월 사이이다.특히, 'BPF도어'에 서버가 감염됐는데, 'BPF도어'는 SKT 해킹 사태 때도 큰 피해를 준 악성 코드다.그런데 KT는 악성코드를 발견하고도 신고도 하지 않고, 해킹 흔적까지 지웠다.조사단은 감염 서버 중에 핵심 이용자 정보...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대전광역시대전시립연정국악원(이하 국악원)은 기획공연 음악극 <자유로운 영혼‘이상과 슈만’>을 28일(금) 19시30분과 29일(토) 15시 양일간 국악원 큰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 천안, 안동 3개의 문화예술회관과 문화예술 전문단체가 동서양 대표 예술가들의 만남을 국악, 클래식, 재즈 그리고 연극 까지 콜라보레이션한 음악극으로 제작하였다.
100년의 시간을 두고 태어난 한국 모더니즘 문학 개척작가 ‘이상’과 서양 낭만주의 작곡가‘슈만’의 닮은 듯 닮지 않은 시대를 초월한 예술의 탄생과 애환, 외로움, 고통, 사랑을 보여준다.
동양인 최초 스위스 바젤오페라극장 전속 주역 바리톤 이응광이 독일 낭만주의 작곡가‘슈만’을 연기하고 영화‘광대’주인공 소리꾼 이봉근이 천재 시인‘이상’역을 맡았다. 뮤지컬 어워즈 여우주연상에 빛나는 김보경이‘금홍’을 문화예술대상 뮤지컬 신인상의 유지인이‘클라라’를 연기한다.‘KBS 트롯전국체전’ 4위 신승태가 슈만과 이상의 연결자‘차사’를 맡아 두 주인공의 만남을 이끈다.
비욘세, 스티비원더 등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한 ‘에디브라운’이 국악, 클래식, 재즈가 어우러진 곡들을 만들고‘사의 찬미’,‘한여름밤의 꿈’,‘마리아 마이라’등의 김은영 음악감독이 함께했다.
류정해 대전시립연정국악원장은 “3개 기관 상호협력으로 콘텐츠 기획 개발과 각 기관의 전문 인력 참여를 통해 예산은 절감되고 예술성과 대중성이 모두 갖춘 음악극 제작으로 대전 국악 공연 예술의 활성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