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대구지검 스토킹범죄 전담수사팀은 이별을 요구하는 여성을 흉기로 해친 혐의(살인미수) 등으로 29살 A 씨를 구속 기소하고,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명령을 청구했다.
A 씨는 지난달, 이별을 요구한 피해자를 흉기로 위협해 차량에 태워 감금했고, 대구 북구의 대로변에서 달아나던 피해자를 흉기로 수십 차례 찔러 숨지게 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보완 수사 과정에서 A 씨가 이전에도 피해자를 폭행했고, 미행을 하는 등 스토킹 혐의를 추가로 밝혀냈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통합심리검사를 통해 A 씨의 심리학적 정보를 분석했고, 재범 방지를 위해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명령을 청구했다.
또 A 씨에게 죄에 상응하는 형량이 선고되도록 하는 한편, 피해자의 심리치료 지원 등 일상회복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