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 [SHUUD.mn=뉴스21통신.무단전재-재배포 금지]대구지검 스토킹범죄 전담수사팀은 이별을 요구하는 여성을 흉기로 해친 혐의(살인미수) 등으로 29살 A 씨를 구속 기소하고,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 명령을 청구했다.
A 씨는 지난달, 이별을 요구한 피해자를 흉기로 위협해 차량에 태워 감금했고, 대구 북구의 대로변에서 달아나던 피해자를 흉기로 수십 차례 찔러 숨지게 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보완 수사 과정에서 A 씨가 이전에도 피해자를 폭행했고, 미행을 하는 등 스토킹 혐의를 추가로 밝혀냈다고 설명했다.
검찰은 통합심리검사를 통해 A 씨의 심리학적 정보를 분석했고, 재범 방지를 위해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명령을 청구했다.
또 A 씨에게 죄에 상응하는 형량이 선고되도록 하는 한편, 피해자의 심리치료 지원 등 일상회복을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