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제주시제주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올해 민방위 교육을 미이수한 대원들을 대상으로 민방위 2차 보충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행정안전부 민방위 교육지침 변경으로 대원별 연차에 상관없이 민방위 교육을 사이버로 수강하게 되었으며, 상반기 본교육(4. 1.~6. 30.)과 하반기 1차 보충교육(9. 1.~10. 15.)이 실시된 바 있다.
전체 민방위 대원의 약 92%인 27,629명이 본교육 또는 1차 보충교육을 이수하였고, 이번 2차 보충교육은 이 이수자들을 제외한 미이수자 2,4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민방위대원은 11. 1.(화) ~ 12. 15.(목) 기간 중 제주시청 홈페이지나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해‘스마트민방위교육(www.cdec.kr)’에 접속 후 본인인증을 거쳐 1시간의 교육을 받으면 된다.
이 교육을 통해 민방위대원들은 민방위대의 임무와 역할을 비롯한 민방위 제도 전반을 이해하고, 인명구조와 응급처치 방법 및 민방위사태와 재난을 대비한 행동요령 등을 학습하게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2차 보충교육이 올해 마지막 민방위 교육인 만큼, 많은 민방위대원들이 교육을 이수하여 재난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