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31일 은평구는 이태원 사고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한 합동 분향소를 은평문화예술회관에 마련했다.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이태원 사고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한 합동분향소를 은평문화예술회관에 마련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은평문화예술회관 1층에 마련된 분향소는 국가애도기간인 11월 5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31일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운영). 해당 기간 구청, 동주민센터, 은평구시설관리공단 등 관공서에 조기를 게양한다.
앞서 구는 지난 30일 김미경 은평구청장 주재로 이태원 사고 관련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사고 수습 지원을 위한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김 구청장은 사고 수습이 일단락될 때까지 구청 주관 행사를 전면 취소하고 다중이 모이는 장소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주문했다.
은평구는 재난안전종합상황실을 가동해 사고 희생자의 신원 확인과 부상자 치료 등 조속한 사고 수습에도 빈틈없이 나선다는 방침이다. 구민 피해 상황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파악하며, 원활한 의료지원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실종자 신고는 서울 다산콜센터(120), 서울시(02-2199-8660, 8664~78, 5165~68), 은평구 재난안전종합상황실(02-351-8851~4)로 하면 된다.
김미경 구청장은 “이태원 사고 희생자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 특히 청년들의 안타까운 사고에 슬픔을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며 “사고 수습을 위해 지원 가능한 행정력을 집중하고 경찰 등 관계 기관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