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김포교육지원청 제공김포교육지원청 솔터초등학교(교장 조상국)는 10월 31일(월) 김포시 녹색 어머니 총연합회, 솔터초 학부모회, 학생자치회가 함께하는 ‘등굣길 교통 캠페인’을 통하여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에 힘썼다고 밝혔다.
솔터초등학교 학생회 학생들은 스스로 캠페인에 참여하여‘도로에서 아이들을 지켜주세요’ 피켓을 들고 스쿨존 제한속도 30km 및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금지를 운전자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기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교통안전에 취약한 1학년 학생들에게는 별 모양 반사판 열쇠고리를 제공하여 운전자가 어린이에 대한 시인성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하였다.
솔터초등학교 조상국 교장은 “솔터초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김포시 녹색 어머니 연합회를 비롯한 김포경찰서, 학생회와 학부모가 모두 함께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