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제주시청제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경기침체 물가 상승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적용역 납세자를 지원하기 위하여 종합소득세 원천징수분 환급이 발생한 인적용역 소득자 4천여 명에 대하여 11월 중 신속하게 지방소득세 환급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최근 5년 동안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지 않아 환급금을 받지 못한 인적용역 소득자들에게 모바일 환급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이며, 모바일 신고 안내에 따라 신청 시 종합소득세 환급금을 수령할 수 있다.
제주시는 이에 따라 지방소득세(종합소득) 환급대상자에 대한 자료를 통보받는 즉시 국세청 환급계좌 정보 공유를 통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신청 계좌로 환급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납세자의 환급정보가 없는 경우에는 제주시에서 환급안내문을 발송하여 납세자 신청을 통해 신청계좌로 환급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지방소득세 환급문의는 제주시 세무과(☎064-728-2352)로 문의하면 된다.
제주시에서는“인적용역 소득자에 대한 지방소득세 환급금을 신속히 지급하여 경기침체·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납세자를 지원하겠으며, 이외에도 징수유예·기한연장 제도, 세무조사 유예 등 다양한 납세 편의시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