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충청북도충청북도는 충북기업진흥원과 도내 건설장비·건축자재 기업들이 참가한 필리핀 건축전시회에서 충북도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처음 참가했고 중국바이어들의 활동이 정상화되지 못한 상황에서 충북도 기업들은 수출상담 213건 2,383만 달러(335억 원), 현장계약 14건 855만 달러(120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태강기업, 데이빗아쿠아시스템, 투에이취켐 등 3개사는 현장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눈길을 끌었다.
필리핀 건축전시회(PHILCONSTRUCT)는 필리핀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동남아에서 가장 오래된 B2B 건축박람회로 건설장비, 건축자재, 인테리어 등 다양한 관련 제품전시를 통해 동남아시아 건설산업의 최신 유행을 선도하고 있다.
황향미 충청북도 국제통상과장은“이번 건축전시회를 통해 우리 지역의 건축 관련 기업들의 동남아 시장진출 교두보가 마련됐다고 생각된다”며“앞으로도 많은 전시회 참가 기회를 제공해 시장개척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