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3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American Music Awards)에서 5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다.
시상식 주최 측은 현지시각 20일 본 시상식 개최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공지했다.
방탄소년단은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Favorite Pop Duo or Group) 부문에서 콜드플레이, 이매진 드래건스, 마네스킨, 원리퍼블릭 등 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수상자가 됐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부문에서 수상하면서 이 시상식과 첫 인연을 맺었습니다. 이후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수상자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페이보릿 팝 듀오 오어 그룹’ 부문에서는 2019년 이래 4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은 특히 지난해 이 시상식에서는 K팝 가수 최초로 대상에 해당하는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Artist Of The Year)를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