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사진=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단(센터장 이선영 순천향대 교수,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 소속)은 2022년 4월부터 약 8개월간 충남지역 여자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찾아가는 실험실’ 프로그램을 11월 28일 성공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2022년 찾아가는 실험실’ 프로그램은 충남지역의 여자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이공계 전공 기초에 필요한 수학, 과학, 공학 실험을 자유학기제, 교과수업 및 동아리 활동과 연계한 과학 친화적인 활동으로,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해 운영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충남 11개 시·군의 13개 중·고등학교에서 총 942명의 여학생이 참여했으며, △저절로 지워지는 펜 △숨어있는 혈흔을 찾아라! △메타버스 공간 디자인, 아바타로 공간 체험 등 22개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했다.
참여 학생들은 “지문과 혈흔을 찾는 수사형식의 체험이 흥미를 끌었고, 적절한 이론적 설명으로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펜은 기록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생각했는데 반대로 발상해서 나온 지워지는 펜이 신기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충청권역 충남지역 R-WeSET사업단은 앞으로도 여자 중·고등학생의 이공계 전공 기초에 필요한 수학, 과학, 공학 실험 지원으로 여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수학·과학에 관한 관심 제고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