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공공하수도 관리 및 기능 향상을 위해 시민들에게 배수설비 설치와 정기적인 유지 관리를 당부한다고 12일 밝혔다.
배수설비는 개인하수도의 일종으로 건물·시설 등에서 발생하는 하수를 공공하수도에 유입시키기 위해 설치하는 하수관과 그 밖의 배수시설을 말한다.
배수설비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배수설비 설치 신고 ▲변기 안 이물질 투입 금지 ▲음식물 찌꺼기 거름망 분리 배출 ▲청소목적 외 우수받이 뚜껑 개폐 금지 ▲배수설비 오접(오수는 오수관, 우수는 우수관이 아닌 서로 잘못 이어져 있는 상태) 금지 등을 준수해야 한다.
시는 시민들의 효율적인 배수설비 관리를 통해 공공하수도 관리의 원활한 기능 유지와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명애 상하수도사업소장은 “배수설비는 개인이 설치 및 유지 관리해야 하는 시설물로 관리가 되지 않을 경우 오염된 물이 하천 수질을 악화시키고 적은 비에도 하수가 막혀 침수될 가능성이 있다”며 “시 하수관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