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한 끼, 마음 한 끼 - 연천 어르신 행복독서학교' 성공적 첫걸음, 웃음꽃 피어나는 배움의 장 열어
연천군 독서문화 진흥과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책 한 끼, 마음 한 끼 - 연천 어르신 행복독서학교'(이하 어르신 행복독서학교)가 지난주 성공적인 첫 문을 열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행복과 활력을 선사했다.관내 경로당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독서 교육을 넘어, 김을호 교수와 함께 어르신들이 책을 읽...
▲ 사진=배우 류준열 페이스북유해진·류준열의 정통 사극 스릴러 '올빼미'가 3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12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올빼미'는 지난 주말 사흘(9∼11일) 관객 46만8천여 명(매출액 점유율 47.4%)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올빼미'는 지난달 23일 개봉 이후 줄곧 박스오피스 선두를 달리며 전날까지 252만여 명의 누적 관객을 모았다.
마동석 주연 코미디 '압꾸정'은 주말 동안 9만3천여 명(9.2%)을 모아 주말 박스오피스 2위를 지켰다. 누적 관객수는 55만5천여 명이다.
일본 청춘 로맨스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는 8만4천여 명(8.8%)을 동원하며 3위에 올랐다. 선행성 기억상실증을 앓는 여고생의 첫사랑을 그린 이 작품은 개봉일인 지난달 30일 9위로 출발한 뒤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순위가 상승하고 있다.
개봉 첫 주말을 맞은 미국 공포영화 '프레이 포 더 데블', 프랑스 애니메이션 '스페이스 키드: 우주에서 살아남기'는 각각 8위와 10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