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 사진=SNS파발이 이모티콘 사진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SNS파발이’ 이모티콘을 선착순 2만 5천 명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SNS파발이 이모티콘은 주민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 중 기존 캐릭터를 활용한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주민의 손으로 만든 이모티콘이라는 점에서 주민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모티콘은 ‘SNS파발이’의 그림과 함께 '안녕', '좋아요', '축하', '힘내' 등의 메시지를 담고 있어 일상 대화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불광천, 연신내, 한옥마을 등 은평구 명소를 배경으로 한 이모티콘도 있어 은평구만의 특색을 느껴볼 수 있다.
은평알림톡 신규 채널 가입자를 대상으로 배포하며, 스마트폰 카카오톡 앱에서 '은평알림톡' 채널을 추가하면 내려받을 수 있다. 이모티콘은 총 16종이며, 사용기간은 30일이다.
한편 구는 매주 수요일 은평알림톡 채널을 통해 은평구의 알찬 정보인 은평내일소식을 제공하고 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파발이 이모티콘을 통해 구민 일상에 작은 재미가 더해지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은평내일소식을 통해 좋은 소식을 많이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