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지난 17일, 마포구 도화동에 소재하고 있는 도화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에 참석해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달라진 청소년문화공간을 둘러봤다.
2013년 옛 도화동주민센터 건물에서 개관한 도화 청소년문화의집은 그동안 30년 이상 된 노후 건물로 인한 시설 보강과 쾌적한 공간 조성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구에서는 총 사업비 19억 9000만원을 들여 전면 리모델링과 증축 공사를 실시해 지역 내 청소년 및 주민이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재조성했다.
이번에 개관 하는 도화 청소년문화의집은 주 사용자인 청소년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댄스‧음악 연습실 ▲청소년 카페 ▲요리 실습실 ▲업사이클 공방 ▲미디어실 등 특색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새로 개관한 도화청소년문화의집에서 마포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즐거운 여가를 보내며 건강하게 성장하며, 긍정적 자아상을 키울 수 있는 열린 기회의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