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김주영의원 고촌읍 의정보고회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경기 김포시갑)이 19일 김포시 고촌읍행정복지센터에서 의정보고회를 진행했다. 김주영 의원은 의정보고를 통해 지난 2년 반 동안의 고촌읍 민원 해결 사례와 국회에서의 성과를 소개하고, 고촌읍 주민들과 과밀학급 문제 등 현안에 대해 소통했다.
의정보고회에서 김주영 의원은 김포의 핵심현안인 교통과 과밀학급 문제 해소를 위해 기울여온 다양한 노력을 비롯해, 고촌 주민의 일상과 직결된 방음벽 설치·다목적구장 조성·수영장과 주차장 건립 등 성과를 밝혔다.
의정보고회에서는 주민들이 김주영 의원과 직접 질의응답을 주고 받으며 활발히 소통했다. 특히 김포 고촌은 보름초, 향산초중, 신곡중 등 급격한 인구유입으로 인한 과밀학급이 현안인 지역으로, 김주영 의원은 교육부·경기도·경기도 교육청·김포교육지원청 측과 협의해온 내용을 설명하며 “전체적으로 학령인구가 감소하더라도 학생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신도시 지역에는 유연한 규제 적용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아이들이 행복한 김포를 만들기 위해 새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남은 임기 동안 김포시민이 바라는 일들을 실현하는 게 제 최우선과제이자 역할”이라면서 “김포시민분들께 신뢰받는 정치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의정보고회를 찾아주시고 관심 가져주시는 김포시민분들께 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읍·동별 의정보고회는 김포시(갑) 5개 읍·동을 순회하며 진행됐다. 5차례 의정보고회 중 4번의 의정보고회가 진행됐고, 마지막 의정보고회는 23일 장기동에서 진행된다. 시간은 오후 4시 30분부터이며, 장소는 장기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이다.
김주영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관련 문의사항은 김주영 국회의원 지역사무실(031-997-684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