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삼산초등학교, 학생 건강 증진과 쌀 소비 촉진 위한 '아침밥 먹기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 남구 삼산초등학교(교장 나흥하)가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장려하고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떡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지역 사회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학교 관계자는 물론 교육청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으며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삼산초등학교는 '...
▲ 사진=서울 은평구는 20일 ‘구강보건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구민의 구강건강 형평성 향상을 위한 ‘구강보건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구는 올해 보건복지부 ‘구강보건센터 설치 및 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절반을 국비로 확보해 구강보건센터 건립을 추진했다. 지역주민의 구강 건강관리 강화와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형평성 향상이 주요 역할이다.
장소는 은평구보건소 안에 마련돼 기존 구강보건실을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조성했다. 규모는 131㎡로 구강진료실, 구강보건사업실, 구강보건교육실 등을 갖췄다.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치과의사 2명, 치과위생사 5명 등 전문인력이 배치된다.
구는 본격적으로 운영에 앞서 개소식을 20일 오전 11시 개최했다. 앞으로 일반주민과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구강진료, 교육, 예방처치 등 맞춤형 보건사업과 치과 진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취약계층을 포함 지역 주민들에게 100세 시대의 생애주기별로 실질적 도움이 되는 구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